Mentor and Mentee

본 Site는 미국과 한국뿐 아니라 세계도처에서 임상분야와 학계에서 전문직 간호를 오랫동안 경험해오신 분들이 갓 졸업한 새로운 간호사나 간호학생들의 길잡이 역할을 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대부분 은퇴할 시기의 간호사들은 적지않은 안정된 보수와 숙련된 경험으로 인해 비교적 자유롭게 만족하며 일하는데 비해 젊고 경험이 미숙한 새로운 간호사들은 간호사로 일터에 나가는 것을 여러가지 이유로 두려워하든지 싫어하면서도 억지로 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새로운 간호사들이 빨리 안정되고 만족하게 일하며 하나님 사랑, 이웃사랑을 함께 실천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게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각자가 처한 장소에서 leadership을 발휘하며 당당한 leader의 역할을 잘 해내도록 도울 수 있을까…

신앙적, 전문 직업적으로 삶의 경험을 오랫동안 쌓아 온 선배들이 도와야 할 부분입니다. 많은 경우에 내성적인 성격이나 겸손함등으로 Mentor가 됨을 주저할 때가 있습니다. Mentor는 모든 정답을 다 아는 사람이 아닙니다. 그저 들어주고 격려해주고 함께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의지하고 지혜를 얻고 짐을 내려놓음으로 새로운 간호사나 간호학생들의 어려움을 덜어줄 수가 있습니다.

Mentor로 후배간호사와 학생을 도울 수있는 분들과 Mentee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미국본부나 각 지부로 연락주시고 많이 이용해주십시오.